UCB 운영위원 소개

MG42

안녕하세요. Ultimate Cosplay Battle 2022 (UCB) 운영위원 MG42입니다. 저는 마블 아이언맨1 영화 개봉을 기점으로 아이언맨과 마블, DC 코믹스 쪽의 히어로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코스튬을 직접 입고 재현하는 쪽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서 3D 프린터를 이용해 제작한 슈트를 입고 활동을 하고있습니다.


UCB 운영위원 소개

MG42

안녕하세요. Ultimate Cosplay Battle 2022 (UCB) 운영위원 MG42입니다. 저는 마블 아이언맨1 영화 개봉을 기점으로 아이언맨과 마블, DC 코믹스 쪽의 히어로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코스튬을 직접 입고 재현하는 쪽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서 3D 프린터를 이용해 제작한 슈트를 입고 활동을 하고있습니다.

Q. 코스튬 플레이 활동을 얼마나 했나요? 

코스튬 플레이에 빠지게 된 계기는 아이언맨1 개봉 기점인 것 같습니다. 이전에도 밀리터리 쪽이나 다른 코스튬도 했었지만, 아이언맨1에 빠진 이후에는 히어로물 위주로 작업했습니다. 


그리고 2017년, 해외에서 특히 미국에서 유명했던 코믹콘이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열리고, 코스튬 플레이 대회가 진행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나도 한 번 가볼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근데 기왕 입고 나가는거 대회를 한 번 참가를 해볼까?” 라는 생각으로 MK6(마크6) 버전으로 서울 코믹콘 대회 KCC (Korea Championships of Cosplay) 에 참가 했습니다. 


그 당시 정말 잘 만든 분들이 많이 나오셨는데 제가 우승을 하게 되어서 아직도 얼떨떨 하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가끔 “내가 해다 되나?”라는 생각을 하는데... 그래도 제 작품을 높게 평가해주시고 선정해주셔서 제 인생 커리어 대표작이 만들어져서 정말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Q. UCB 운영위원회 초청받았을 때 느낌?

진짜 저는 누누히 얘기하지만, 제가 그렇게까지 대단한 사람은 아니거든요. 저는 정말 이 일을 좋아하고, 어떻게든 해내겠다라는 일종의 추진력, 열정 그 정도만 가지고 있는 사람이지 다른 분들처럼 진짜 엄청나게 실력을 가지고 있거나 특출남이 없음에도 UCB 운영위원회로 선택해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된 김에 열심히 한 번 노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Q. 어떤 것을 중점으로 코스튬을 평가할 계획인지

아무래도 제가 주력으로 했었던 게 아두이노 보드를 이용한 서브모터의 변동 혹은 작동 기믹, 그리고 아머류 슈트를 만들었던 경험이 있다보니 그런 쪽을 중점으로 체크를 할 것 같습니다.




Q. 대회 참가자분들께 응원의 메시지

아무래도 시국으로 인해 행사가 연기가 되었어서, 작년에 분명 나오시려고 이를 가셨던 분들이 많으셨을 걸로 상상이 되는데 그분들을 포함해서 다양한 분들이 이번 서울 팝콘에 참가를 해주셔서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맘껏 뽐내주시길 바랍니다. 


Q. 서울 팝콘 시청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

작년에 못하게 되었어서 많은 분들이 실망하시기도, 아쉬움을 가지시기도 하셨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저 또한 마찬가지고요..ㅎㅎ) 이번에는 서울 팝콘에서 작년에 못한 것만큼의 배로 많은 준비를 하고 계시니까 여러분들을 실망시키진 않을 것이라 생각돼요. 올해 다 같이 덕후 축제를 한 번 멋지게 진행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과 다시 만나는 날을 상상하며, 서울 팝콘에서 다시 봅시다!




Seoul POPCON 2023

August 25-27, 2023 at COEX


ⓒExporum Inc., All Rights Reserved.
pccn@seoulpopcon.org